티스토리 뷰

 

 



포토샵에서 이전단계로 돌아가는 명령어는 Edit > '① Step Backward (Alt+Ctrl+Z)' 입니다.
이 명령어를 이용해서 되돌릴 수 있는 횟수는 기본적으로 '20번' 입니다.
즉, Alt+Ctrl+Z 를 누르더라도 20번 까지만 되돌릴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.
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

히스토리 패널은 작업했던 내역을 저장해주는 공간입니다.
그런데 각각의 작업 내역인 '② History State' 를 포토샵에서는 기본적으로 '③ 최대 20개' 까지만 기억해줍니다.
20번을 넘어가면 작업내역 중에 제일 위에 있는 가장 오래된 것부터 하나씩 삭제합니다.(위 그림에서는 'New'가 되겠죠.)
따라서 Step Backward 를 하더라도 저장되어 있는 20번 까지만 되돌릴 수 있습니다.
하지만, 작업을 하다보면 이 '20번'이라는 되돌리기 횟수가 모자라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.

이번 포스트에서는 히스토리 패널에 저장되는 작업내역(History State)의 개수를 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
1. 메뉴바의 Edit > Preferences > Performance... 로 들어갑니다.



2. History & Cache 의 History States 를 조절해서,
히스토리 패널에서 보관할 '작업내역'의 최대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예를들어 'Historoy States : 100' 으로 설정하면,
Alt+Ctrl+Z 로 100번까지 작업내역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.




※ 물론, History States 를 높게 설정해서 작업시 되돌리는 횟수를 무조건 늘리는게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
    하지만 너무 높게 설정하면 컴퓨터에 부하가 걸려 속도가 느려집니다.
    (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므로 평균을 낼 수는 없지만)
    아주 오래된 컴퓨터가 아니라면, History States 를 '50' 정도로 설정해놓고
    컴퓨터 속도를 체크해서 수치를 높이거나 낮춰서 사용하길 바랍니다.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